오늘은 황반변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반변성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시력이 좋을 때는 그 중요성을 알지 못하지만 시력이 나빠지면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노인성 질환인 황반변성은 지금은 나이가 든 사람들만 걸리는 질환이 아닌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시력을 잃을 수 있는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심 가지고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황반변성 증상
PC나 노트북으로 열심히 일을 하다가 앞을 보면 앞에 어둡게 보이거나 검은 점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눈 몇번 깜빡거리고 나면 금방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선이 휘어 보인다거나 검은 점이 점점 커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는 황반변성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이런 증상이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가장 큰 원인은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망막의 중심부에 있는 황반이 변성이 오면서 물체가 휘어 보이거나 검은점이 보이는 현상이 생깁니다.
황반변성의 원인
노화 뿐 아니라 다른 원인도 있습니다.
자외선은 눈의 건강을 해치는 주범중 하나인데요. 황반변성에도 자외선은 피해야 합니다.
평소에 선그라스를 착용하여 눈에 자외선을 직접적으로 쏘이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스트레스나 흡연, 비만도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입니다.
황반변성 예방법
황반변성을 막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루테인과 오메가-3을 챙겨 먹는 것은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중요합니다.
루테인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시금치가 있습니다.
그 외에 당근, 계란토른자. 아보카도, 옥수수, 브로콜리, 토마토, 키위가 있습니다.
루테인은 건성황반변성이 습성황반변성으로 가는 것을 예방해 주고 지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황반변성의 증상이 있으신 분은 루테인이 들어 있는 음식을 열씸히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며 비만을 관리하고 금연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