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밤에 잠을 자기 위해서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고 계신가요?
질 좋은 수면은 하루를 활기차게 만드는 원동력이 됩니다.
숙면 취하는 법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저와 함께 이야기 나눠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숙면 취하는 법
1. 불면증으로 고생해본 적 있으신가요?
밤에 잘 못자는못 자는 것은 괴로움을 넘어 고통스러울 정도로 힘든 일인데요. 왜 잠을 잘 못 자는 것일까요?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으면 잠을 자지 못합니다. 또는 노화로 인해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 잠을 이루지 못하기도 합니다.
사람이 잠을 잘 때 멜라토닌이 분비되는데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나오지 않으면 잠을 이루기 힘듭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 멜라토닌 분비가 적어지고 잠을 자지 못하면 멜라토닌이 분비가 안 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멜라토닌이 나오는 시간은 정해져 있는데 잠을 자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불규칙하면 멜라토닌 생성이 잘 안 됩니다.
멜라토닌이 적어지면 불면증으로 이어집니다.
불면증은 만병의 원인이 되는데 심리적으로 불안해지고 당뇨병과 암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유방암에 노출이 됩니다.
잠을 잘 자는 것은 몸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멜라토닌 제시간에 잘 생성될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2. 산책 좋아하시나요?
햇빛 좋은 날 산책을 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햇빛을 쏘이면 비타민D가 생성된다고 하죠.
점심식사 후 근무시간 전에 잠시 산책을 하면 소화가 되기도 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료나 친구와 산책을 하면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좋은 일입니다.
이런 잠깐의 여유가 밤에 잘 잘 수 있게 해 준답니다.
멜라토닌이 잘 생성되고 분비되게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햇빛 쏘이는 일입니다.
잘 자는 것은 축복입니다.
어떻게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는지 어떤 음식을 먹어야 잠이 잘 오는지 정리해 놓은 것이 있으니 보시고 불면증으로 넘어가기 전에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