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이 생기면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아집니다.
이유 없이 몸이 아프다면 만성염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만성염증은 오래도록 나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 몸을 약화시킵니다.
이는 암으로 발전할 수도있고 치매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몸에 힘이 없어 활동하는데 활력이 없기도 합니다.
만성염증을 없애기 위해서 최소한 피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성염증에 안 좋은 식품
술
감기에 걸려서 약을 처방받아왔거나 치과에 방문해 치과치료를 하고 나서 의사가 하는 말은 "술은 드시지 마세요."입니다.
술은 염증반응을 이르킬 수 있기 때문에 몸이 안 좋아 약을 먹는 상황에서 피해야 할 식품입니다.
약효가 떨어질 뿐 아니라 아픈 내 몸을 더 아프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시술을 받거나 할 때도 술은 피해야 합니다.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몸을 이쁘게 만들려고 했는데 술을 마시면 효과가 없는 정도가 아니라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물며 이미 우리 몸 안에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술을 마시면 염증이 더 악화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트랜스지방
튀긴 음식에는 트랜스지방이 많습니다. 튀긴 음식뿐 아니라 과자나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에도 트랜스지방이 많습니다. 트랜스지방은 염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살이 찌는 것뿐 아니라 염증을 일으키는 트랜스지방은 염증을 위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이나 라면 등과 같은 야식만 피해도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액상과당
음료수는 액상과당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몸에 안 좋을 뿐 아니라 간에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몸에 염증수치를 높일 수 있는 액상과당이 들어 있는 음료수는 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정제된 탄수화물도 피해야 합니다. 면이나 빵, 떡이 대표적인 정제탄수화물인데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들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성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